고급커뮤니티 대단지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춘천 주거문화 선도
고급커뮤니티 대단지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춘천 주거문화 선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1.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에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 리조트형 커뮤니티시설 조성
   
 

최근 분양시장에서 커뮤니티시설을 강화한 단지들이 속속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수요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락한 주거 단지를 제공하기 위한 건설사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수영장,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고급 커뮤니티시설은 웬만한 규모의 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고, 공급이 한정된 만큼 그 희소가치가 높이 평가된다. 업계 관계자는 “고급 커뮤니티가 조성되는 단지들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규모의 단지에나 계획된다”며 “일반 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지역 아파트 시세를 주도하는 리딩 단지로의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강원도 춘천에서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에는 춘천시 주거단지 품격을 한단계 높여줄 고급 커뮤니티가 다양하게 마련돼 벌써부터 수요자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산25-9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총 2,83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동, 전용면적 59~114㎡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59㎡ 292가구, ▲74㎡ 803가구, ▲84㎡ 1,314가구, ▲100㎡ 246가구, ▲114㎡ 180가구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에는 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피트니스, GX 등 운동 시설과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의 학습공간도 마련된다.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스쿨 스테이션도 단지 내에 설치한다. 각 동의 로비에는 휴게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고, 전체 동에 필로티를 적용하여 단지의 개방감을 살렸다. 주차와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주차공간을 기존 아파트 보다 10㎝ 더 넓게 설계(일부제외)하고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상품 설계도 특별하다. 추위에 민감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벽만큼 두꺼운 200mm 단열재를 모든 벽에 사용해 단열 효과를 높였다. 또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하고 이중창시스템을 적용해 열손실을 최소화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에너지 절감, 단열 설계에 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KR-제로에너지단지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패시브제로에너지연구소(IPAZEB)에서 냉난방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시브 건물에 수여한다.

단지에는 대림산업에서 개발한 공기청정환기시스템도 설치된다.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해 실내 공기질을 균일하게 유지한다.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층간소음 완충재를 사용해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한편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등산로인 국사봉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사전 분양관심고객을 위해 주택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188-6번지 송한빌딩 6층(농협 춘천지점 맞은편)에 위치하며 분양상담과 인터넷 청약체험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식 견본주택은 퇴계동 636번지(남춘천역 인근)에 마련되며, 내달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