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지웰시티, 미래형 복합도시 서울의 강남을 닮다
청주 지웰시티, 미래형 복합도시 서울의 강남을 닮다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6.11.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못지 않은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등 두루 갖춰져 최적의 주거지 복대지구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에는 강남 못지 않은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등을 두루 갖춘 청주 지웰시티가 있다.

‘청주 지웰시티’는 부동산개발그룹 ㈜신영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복합용도개발사업(MXD) 도시다. 현재 이곳은 청주시내에서도 미래형복합도시로 주목 받으며 청주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이기도 하다.

복합용도개발(Mixed Use Development)이란 서로 다른 용도, 기능, 사용이용자, 사용 시간대의 요소들을 하나의 단지 내에 상호 간의 기능을 저해하거나 건립 목적성을 침해하지 않고 서로 보완, 연계하여 상승효과를 줄 수 있도록 복합화 하는 건물 또는 건물 군의 개발 방식, 즉 주거ㆍ상업ㆍ업무 등 세 가지 이상 기능이 합쳐진 건축물 또는 건축물군(단지)의 개발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미국 뉴욕의 록펠러 센터, 영국 런던의 도크랜드 지구, 일본 도쿄의 롯폰기힐스 등이 있다. 복합용도개발의 장점은 도시 내에서 상업기능의 급격한 증가현상을 억제해 균형 잡힌 도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으며, 도심 상가건물의 과잉건설 억제, 도심 공동화현상 방지, 위성도시의 배드타운화 문제, 직주근접에 따른 교통난 해소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청주 지웰시티는 강남 못지 않은 생활편의시설 또한 주목할만하다. 단지 바로 앞에 현대백화점 충청점이 위치한 것을 비롯해 인접한 지웰시티몰에는 CGV 8개관과 ZARA, H&M, MANGO, 원더플레이스, 탑텐 등 국내외 SPA브랜드들이 입점되어 있다. 또한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은 도보로 쉽게 이용 할 수 있어, 진정한 ‘원스탑라이프’가 가능한 독보적인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36번 국도를 통해 청주 구도심과 오송생명과학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는 차량으로 5분거리다.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충북선 청주역 등도 가깝다

‘청주 지웰시티’ 바로 옆에는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이 조성돼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 대규모 근린공원인 솔밭공원도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흥덕구청이 지구내에 들어서 있어 행정관련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강남 대치동 못지 않은 교육환경도 자랑거리다. 대농지구에는 솔밭 초등학교와 솔밭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고 솔밭2초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또, 지웰시티와 그 주변이 학원가로 형성돼 있어 자녀들의 방과후 학습환경도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