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안 부럽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대형 스트리트몰 눈길
대형마트 안 부럽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대형 스트리트몰 눈길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0.3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리트형 상가 인기 높아.. 단지내상가도 스트리트형으로 선보여
   
 

스트리트형 상가가 인기를 끌면서 아파트 단지 내에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서고 있다.

상가 분양시장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트리트형 상가는 일반 상가와는 다른 매력으로 임차상인 및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란 점포들이 길을 따라 일렬로 있어 소비자들이 걸으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거리형 상가를 말하는데 비교적 낮고 긴 건물구조 때문에 높은 가시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며 핵심점포(키테넌트)를 다양하게 배치시킬 수 있다. 또, 거리를 거닐듯이 길 따라 들어서 있는 상가를 지나면서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젊은층이 주로 선호한다. 젊은 2030소비자는 중요한 소비주체기 때문에 입소문 효과 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최근에는 아파트 단지내상가도 스트리트형 구조가 도입되고 있다. 단지내상가를 스트리트형으로 조성하면 임차상인의 입장에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독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가 자체가 지역 명소로 떠오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입주민 역시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누릴 수 있고 타 단지와의 차별화로 아파트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단지 내에 스트리트형 상가가 조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단지 내에 마련되는 스트리트몰 ‘한숲애비뉴’는 750m 길이의 대규모 스트리트몰로 지어져 상가 고정수요와 아파트 입주민 생활편의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인근 지역민들까지 끌어들이는 랜드마크급 상가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한숲애비뉴’는 약국을 비롯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의료시설 및 학원, 카페, 레스토랑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단지 내 모든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대형도서관, 스포츠센터 등 6개 테마로 이뤄진 대규모 테마파크도 조성된다.

축구장 15배 크기의 테마파크는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스포츠파크’를 비롯해 대형 도서관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러리파크’, 다양한 가로수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포레스트파크’,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인 ‘피크닉파크’, 자연 친화적 공간이 갖춰진 ‘에코파크’,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인 ‘칠드런파크’ 등으로 꾸며진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서울~세종고속도로(개통예정)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질 전망으로 미래가치가 높다. 또, 최근 ‘동탄2신도시 사랑으로 부영’,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등 공급이 잇따르고 있는 동탄2신도시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어 인접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가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3.3㎡당 평균 분양가 790만원대로 동탄2신도시 전셋값 수준으로 책정됐다.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로 지어지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총 6,800가구로 규모다. 이 중 금회 6,725가구가 일반공급됐다.

분양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위치한 동탄 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에 위치한 신사동 분양홍보관에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