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차, 모델하우스 28일(금) 오픈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차, 모델하우스 28일(금)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6.10.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11월 11일 예정)의 최대 수혜지역로 부상
  • 산업ㆍ주거ㆍ상업ㆍ문화ㆍ교육 등이 어우러진 자족형 복합도시
   
 

EG건설이 강원도 원주시 원주기업도시에 짓는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차’의 모델하우스를 오는28일(금) 개관 할 계획이다.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차’는 지하 1층~지상 29층 총 15개동, 전용면적 ▲59㎡ 470가구, ▲84㎡ 880가구, ▲ 113㎡ 80가구 총 세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84㎡ 이하가 전체 가구의 94%를 차지하는 중소형 위주 단지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 원주기업도시의 높은 미래가치를 품다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차’가 위치한 원주기업도시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일대에 528만9,026㎡규모로 개발된다. 향후 이곳은 산업시설뿐만 아니라 주거ㆍ상업ㆍ문화ㆍ교육시설 등이 어우러진 자족형 거대복합도시로 탄생하게 된다.

원주기업도시는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서울과 가깝고 중앙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중부내륙지역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향후,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에 있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교통요충지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중앙선 고속화 철도(2017년 예정)가 개통되면 서울(청량리)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서울 강남권부터 시작해 여주를 거쳐 서원주지역까지 잇는 수도권 전철사업(계획)도 추진 중에 있다.

도로망도 더욱 확충된다. 인천공항부터 서원주까지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오는 11월 11일 개통될 예정이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인천공항까지 9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권도 20분 가량 단축된 5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기업 유치도 활발하다. 현재 누가의료기, 네오플램, 인성메디칼, 은광이엔지, 원주 의료기기 종합지원센터가 입주해 있고, 진양제약, 삼익제약 등도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 애플라인드와 아시모리코리아는 최근 공사를 완공하고 생산라인을 가동 중이다.

◈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차 특화설계

단지 내부에는 부대복리시설(지하 1층~지상 1층, 4개동)및 근린생활시설(지상 1층~지상 2층, 3개동)이 상당한 규모로 들어선다.

내부구조도 신경 썼다.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전용 113㎡는 판상형 4베이의 설계를 했다. 특히 선호도 높은 84㎡ 이하 중소형 평면에 최대 5.9m의 기둥 없는 광폭거실을 선보인다. 여기에 선반형 실외기실을 설치해 실사용 공간을 더욱 넓혔다. 또 호텔식 분리형 욕실과 공용로비 특화설계를 통해 고품격 주거단지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EG건설이 짓는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은 향후 원기업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으로 형성 될 전망이다. EG건설이 원주기업도시 내에서 총 3700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에 있기 때문이다. 이 중 첫 번째 사업으로 1차 분 1430가구가 먼저 분양될 예정이다.

분양대행사 와이낫플래닝 박찬주 대표는 “기업도시가 안정화 단계에 이르면 이 일대 주거의 중심축으로 도약할 가능성이 있어 미래 가치가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중소형아파트에 공간특화 설계까지 적용해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원주기업도시 내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도 없다. 모델하우스는 원주시 서원대로 181(단계동 878-1)에 마련되며 28일(금)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