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 개장…수혜 단지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 21일 견본주택 개관
‘스타필드 하남’ 개장…수혜 단지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 21일 견본주택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0.2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9일 초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하면서 하남시 부동산 시장이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신규 분양 아파트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초대형 복합쇼핑몰은 쇼핑은 물론 문화•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여가나 문화생활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때문에 해당지역민들뿐 아니라 주변지역에서도 관심이 뜨겁다. 또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특히, 초대형 복합쇼핑몰 개발에 따른 교통여건 개선 및 주변 정비 등으로 주변 집값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다.

실제, ‘스타필드 하남’ 개발의 호재를 품은 하남시의 3.3㎡당 아파트 평균매매가는 2016년 8월 1397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달 경기도 전체의 3.3㎡당 매매평균가(997만원)보다 40% 가량 높은 가격이다.

분양성적도 좋다. 지난 해 11월 분양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대형쇼핑몰과 인접하여 청약결과 평균10.4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되었고, 총 2356가구의 대단지 규모임에도 계약 5일만에 조기 완판 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하남시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하남’은 쇼핑과 레저, 문화시설이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일자리 창출만 약 7000여 명이 예정돼 인근 분양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며 “또, 하남시의 경우 서울 광화문, 여의도 등으로 한번에 갈 수 있는 5호선 연장선이 개통예정이고, 바로 옆에 붙은 미사강변도시보다 경쟁력있는 분양가를 나타내고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이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하남시 덕풍공원 바로 옆에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이 21일 견본주택을 오픈 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64-6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3층, 전체 5개 동, 총 38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특히 덕풍동 일대에서는 10년만에 처음인 전용 59㎡ 소형 단일면적으로 공급돼 실수요 및 투자수요에게도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는 ‘스타필드 하남’의 개장 외에도 홈플러스,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가깝고, 하남시청, 하남문화예술회관, 하남역사박물관, 덕풍동 다목적 실내 체육관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근 현안도시개발구역과 강동첨단업무단지 조성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여기에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이 들어서는 하남시 덕풍동은 서울 강동구, 미사강변도시가 인접한 입지로 편리하게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중부고속도로를 탈 수 있는 상일IC, 하남IC등이 가깝고, 올림픽대로로 바로 들어설 수 있는 강일IC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생기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덕풍역(예정)이 오는 2020년 개통되면 미사강변도시뿐 아니라 종로, 광화문 등으로 원스톱으로 출퇴근할 수 있고, 환승시 잠실 및 강남권 이동도 수월해진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예정)이 미사지구까지 개통되면 하남시의 가치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은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우선,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를 선보인다. 59A타입은 판상형 4베이(Bay), 3룸(Room)구조로 소형아파트지만 신혼부부 및 3인 이상 가구도 부담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을 선보인다. 59B타입은 이면개방형 구조를 적용했다. 여기에 넉넉한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 및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58-2(신평중학교 옆)에 들어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