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성 우수한 브랜드 대단지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11월 분양
직주근접성 우수한 브랜드 대단지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11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0.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호선 봉천역·서울대입구역 이용 가능, 단지 인근에 신림선 경전철 교통 호재
   
 

서울 관악구 일대에 신림선 경전철(2021년 개통 예정), 강남순환 도시고속화도로 등 굵직한 교통 호재가 잇따르면서 직주근접 주거지로서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관악구는 서울지하철 2호선 신림역, 봉천역, 서울대입구역이 통과하고 강남, 종로, 여의도, 구로 등과 연결되는 버스노선이 풍부해 출퇴근이 편리한 주거지로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지난 7월 강남순환 도시고속도로 개통으로 강남 접근성이 더욱 강화되었으며, 여의도 샛강에서 서울대를 잇는 신림선 경전철(2021년 개통 예정)도 본격적인 착공을 앞두고 있어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순환 도시고속도로는 오는 2018년 양재IC에서 수서IC까지 연결되는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신림선 경전철은 서울대 앞에서 여의도까지의 이동시간을 기존 40분에서 16분으로 크게 단축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하는 관악구에서 오랜만에 신규 아파트가 분양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교통여건이 뛰어나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되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선보여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대림산업은 서울시 관악구 봉천12-2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22개동, 총 1,531가구 규모이며, 이 중 전용면적 84~114㎡ 65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지하철 2호선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을 이용할 수 있으며, 2021년 개통 예정인 신림선 경전철이 단지 인근을 통과해 대중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 구로까지는 10분대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향후 신림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여의도와의 접근성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주변 도로 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 관악IC를 통해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를 연결하는 신림~봉천터널도 2020년 개통 예정이다. 더욱이,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통해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는 양재IC 인근에 서울시가 약 1,000여개의 기업체와 1.5만명의 종사자가 근무 예정인 양재 Tech+City(가칭) 계획을 발표하면서 직주근접 대단지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는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졌다. 도보 통학 가능한 학교로 관악초, 봉림중, 영락고가 있고, 미림여고(자사고), 문영여고, 광신고 등으로도 쉽게 통학할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라붐아울렛, 포도몰, GS수퍼마켓(관악점), 봉천제일종합시장, 롯데백화점(관악점), 서울시보라매병원 등이 위치한다.

한편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의 쾌적함과 안전성을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를 실현하였고, 대부분의 주차공간을 법적 기준(2.3m)보다 10~20㎝ 더 넓혀 편리하고 문 콕 걱정 없는 주차가 가능하다. 거실과 주방의 바닥에는 일반(30mm)보다 2배 더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사용하고, 욕실에는 소음을 줄여주는 배관설비인 층상배관 공법을 도입하여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 지열과 태양광을 활용해 주민공동시설 일부의 냉난방 에너지를 공급하는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으며, 끊김이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도입해 결로 예방과 난방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밖에 단지 내에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공간 등 운동시설과 카페라운지, 남녀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하고, 야외에는 어린이놀이터, 육생∙수생 비오톱 등 친환경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캠핑장비 등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부피가 큰 물건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세대창고도 지하주차장에 마련된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견본주택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 2-26번지(9호선 흑석역 2번 출구)에 마련되며,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