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캐슬,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발돋움
원희캐슬,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발돋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6.10.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 서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는 삼성으로 둘러싸인 입지로 항상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삼성과 같은 대기업을 배후수요로 가진 지역 일대는 부동산 시장에서 ‘삼성효과’가 존재하는데 이 사업지의 경우 삼성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은 물론 인근에 협력업체 관련 종사자들까지 풍부한 인구가 유입돼 일대 지식산업센터의 수요를 충당하기 때문이다.

기흥 서천지구는 삼성 비지니스 벨트의 약 10만여 명의 종사자와 유동인구가 서천지구 주변에 밀집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화성, 용인, 수원시와 가까워 산업연계성이 우수하고 편리한 교통, 높은 생활수준과 더불어 수도권 비즈니스 환경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또한, 부동산 속설에 '대기업만 따라다니면 부동산 투자는 성공한다' 란 말이 있듯, 삼성 반도체 인근은 무너질 일 없는 안전한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실제 기흥, 화성 등은 수익형부동산 대표주자인 상가,오피스텔 인기와 함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는 삼성 등의 대기업 배후에 풍부한 임대수요로 임대 목적 투자가치 높아, 주변 일대로는 삼성전자 및 협력업체 근무자들을 타깃으로 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삼성가 배후지역은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두터운 실수요층이 형성돼 임대수요가 많고 타지역 보다는 공실률이 적어 상품성이 검증된 셈”이라며 “때문에 입지적 메리트를 기반으로 이곳에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한 상태” 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5 일대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를 눈여겨 볼만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약 10만m²의 초대형 복합단지로 건물 내 사무공간과 직원 등이 거주할 수 있는 기숙사, 다양한 휴게시설, 근린생활시설(상가)로 구성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용인시와 서천택지개발지구에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의 기대감도 갖게 한다. 협약에 따라 ㈜프리미엄 원희캐슬은 총 1,700억원을 투입해 10월 착공, 오는 2018년 3월 지식산업센터를 완공할 계획이며, 이곳에는 제조업과 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 등 약 350개 업체가 입주해 1천여명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은 지역 비즈니스를 리드해 나갈 검증된 미래가치까지 확보하게 되는 셈이다. 여기에 더해 삼성반도체(기흥, 화성) 6만5000여명, 삼성DSR타워 2만여 명, 풍부한 기업 배후수요 등 기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감안한다면 그 가치는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은 확실한 상품 경쟁력으로 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사업지는 기흥IC와 가까워 교통여건이 좋고 대규모의 삼성반도체 등 주요핵심시설를 배후에 두고 있어 완공 시 상당한 수의 임대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에서 장점은 더욱 두드러진다. 건물의 층고를 4.1~7.3m로 계획해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넉넉한 물류 적재공간을 확보했고, 법정대비 약 190%에 이르는 주차공간을 완비했다. 또 기숙사를 한 건물에 조성하고 별도 회의실 및 미팅룸, 게스트하우스를 완비하여 지식산업센터 내 종사자들에게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무인택배보관소를 설치해 입주사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 밖에도 체력관리 및 컨디션 유지를 위한 종합스포츠센터와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해 녹색으로 꾸며진 옥상정원이 꾸며진다.

사업 부담을 줄여 주는 혜택도 풍부하다. 이 사업지는 지식산업센터로 인가를 받아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된다. 또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하기도 해 만족도를 더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은 삼성반도체 등 기업의 상주인력을 포함해 계열사, 협력사 등 높은 임대수요로 단연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며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이 적용된 서천 매머드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향후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사업지 현장(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5번지) 바로 옆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