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지웰시티’ 원스톱 라이프 실현! 민간이 개발한 상징적 도시개발사업
'청주 지웰시티’ 원스톱 라이프 실현! 민간이 개발한 상징적 도시개발사업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6.10.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 국내 최대 복합단지 청주 지웰시티, 중부권 랜드마크
   
 

‘청주 지웰시티’ 는 중부권의 고급주거문화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았고 주거뿐만 아니라 상업, 업무, 행정, 교육, 문화, 여가 등이 한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한 일본의 롯본기힐즈, 홍콩의 사이버포트 등을 모델 삼아 개발된 청주 유일의 명품 복합단지로 거듭나고 있다.

부동산 개발그룹 ㈜신영은 지난 2004년 청주시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섬유공장(약 498,757㎡)을 보유한 ㈜대농을 인수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웰시티’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후 공장을 충북 청원으로 이전하고 10여년에 걸쳐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용도개발(MXD: Mixed Use Development, 주거·상업·교육 및 문화기능 등을 함께 갖춘 도시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에 따라 ‘지웰시티’ 는 단순 주상복합에서 벗어나 민간이 기획·개발한 상징적인 도시개발사업으로 평가 받는 등 국내 부동산 개발사업의 대표적인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 개발을 시작한 이래 다수의 지자체 공무원들과 학계 및 업계 관계자 등이 수백여 차례에 걸쳐 현장을 견학했으며, 지난 2010년에는 일본의 대형건설사인 ㈜츠치야구미의 임직원 100여명도 현장을 방문한 바 있다.

지난 2007년 지웰시티(1차) 2,164가구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216실 분양을 시작으로 2012년 두산위브 지웰시티(2차) 1,956가구를 분양했고, 2016년 지웰시티 푸르지오(3차) 아파트 466가구 오피스텔 50실의 분양을 모두 끝냈다. 2019년 지웰시티3차 입주가 끝나면 ‘지웰시티’ 는 초고층으로 구성된 4,852 가구의 아파트와 오피스텔·백화점·쇼핑몰·학교·은행·병원·테마공원 등이 갖춰진 초대형 복합단지로 완성을 앞두고 있다.

‘청주 지웰시티’ 에는 현대백화점 충청점이 영업 중이고, 219개의 식음료 및 각종 글로벌 SPA 브랜드·CGV·병원·휘트니스센터 등이 입점해 있는 지웰시티몰 I·II 등 대규모 쇼핑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롯데아울렛·롯데마트·롯데시네마도 인접해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솔밭초·솔밭중·흥덕고교와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 및 근린공원도 조성돼 있어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

인근에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는 청주시 흥덕구 일대 152만 7575㎡ 부지에 조성되는 첨단복합산업단지로 LG생활건강과 SK하이닉스 등 1,000여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어서 향후 5700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