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HOPE with HUG' 프로젝트 협약 체결
HUG, 'HOPE with HUG' 프로젝트 협약 체결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6.09.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부산시-부산국제건축문화제’ 3자 협약을 통해 노후주택 및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좌측부터)김선덕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서병수 부산시장, 이인희 부산국제건축문화제 집행위원장 대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20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시, 부산국제건축문화제와 함께 부산지역의 노후주택 및 사회복지시설의 개보수를 위한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HOPE with HUG’는 부산건축가협회 소속 건축가들이 설계 재능을 기부하며 HUG와 부산지역 건설사가 각각 사업비의 1/2을 부담해 부산의 저소득 노후주택 및 사회복지시설을 개보수 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HUG와 부산국제건축문화제는 프로젝트의 사업비용 조성 및 지역 건축전문가의 재능기부자 모집을 담당하고 부산시는 프로젝트 관련 행정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는 기초수급자 가정 2세대 및 지역아동센터 2개소를 수리할 예정이며 부산지역 건축사사무소와 건설사가 각각 설계와 후원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선덕 사장은 “‘HOPE with HUG’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의 건축전문가 및 향토기업들과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리된 집과 복지시설에서 생활하실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아우르미 사내 봉사단을 중심으로 공사의 개성을 살린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의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