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청렴난(蘭)’통한 청렴문화 뿌리 내린다
승강기안전공단,‘청렴난(蘭)’통한 청렴문화 뿌리 내린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6.09.2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공단 상임감사 및 고위 간부직 솔선수범 결의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병주 상임감사(가운데)가 21일 공단 고위 간부직들에게 청렴난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병주 상임감사는 21일 공단 내 고위직원들에게 청렴난(蘭)을 제작해 전달했다. 

청렴난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상임감사의 확고한 청렴의지가 담긴 메시지를 통해 고위직의 솔선수범을 강조하고 공단 간부들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공단본부 및 38개 지역사무소에 ‘청탁금지법 해설집’을 배포했다. 또 공단 감사실에서는 오는 28일부터 시행하는 ‘청탁금지법’에 따라 올청탁금지법 대응TF팀을 구성해 운용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으로만 접수 받던 부조리 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렴우체통을 공단 본부 휴게실 등에 설치해 내부직원 뿐만 아니라 외부민원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상임감사가 직접 확인하고 있다. 

매월 SMS 문자를 이용한 ‘청렴알리미’를 통해 임직원의 청렴의식도 고취하고 있다. 

전병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상임감사는 “청탁금지법은 국민이 요구하는 시대적인 변화이며 공직사회의 관행을 타파하는 중요한 법이므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깨끗하고 투명한 공단이 되도록 청렴 혁신에 박차를 가해 최고의 선도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