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청렴생태계조성 한마당’ 개최
한국감정원, ‘청렴생태계조성 한마당’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6.09.21 13: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탁금지법 교육 및 청렴경진대회 등… 전 임직원의 청렴행사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20일 한국감정원에서 열린 청렴생태계 조성 한마당에서 최현복 국민권익위원회 前 부위원장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주요내용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감정원은 지난 20일 대구 본사 강당에서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 및 대구광역시 동구청, 기업은행 직원들이 참여하는 ‘청렴생태계조성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 전 법령 주요내용과 유의사항 등을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교육해 경각심 제고 및 부패예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공공기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행사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 및 2016년 정부의 반부패 청렴정책 주요 방향인 ‘청렴생태계 조성’ 정책에 부응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탁금지법 교육(강사 최현복, 前 권익위 부위원장)을 시작으로 부서별 청렴경진대회(청렴사진전, 청렴UCC, 청렴상황극, 청렴퀴즈대회, 청렴가족영상편지 상영), 청렴실천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감정원은 2014년 3월 부임한 서종대 원장 취임 직후 인사청탁과 감정평가 청탁 등 부패 엄중처벌 의지를 전 직원에게 천명하고, 부패취약분야 집중개선, 반부패․청렴활동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 등 반부패 인프라 고도화 노력과 함께 매월 전 직원 청렴서약 및 청렴실천 자가점검 등 조직원의 반부패․청렴의식 내재화 및 청렴실천을 위해 강도 높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2014년, 2015년 2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조사 최고등급을 달성, 2015년 부패방지시책평가 최고 등급 및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종대 원장은 “청탁금지법은 과거 윤리의 영역에서 판단되던 부분이 형사적인 영역으로 바뀐 매우 엄격하고 무서운 법으로 전 임직원이 경각심을 가지고 솔선수범 청렴을 실천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건전한 부동산 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신영 2016-10-28 22:02:38
청렴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건전한 부동산 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인 한국감정원!!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