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푸르지오 시티’, 고공행진하는 미사강변도시 분양가 대안책으로 각광
‘미사 푸르지오 시티’, 고공행진하는 미사강변도시 분양가 대안책으로 각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9.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강변도시 토지 입찰가 최고 252% 기록

최근 미사강변도시가 풍부한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로 토지 낙찰가 또한 최고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에, 향후 분양을 준비중인 상업시설들의 분양가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며, 수요자들의 부담 또한 가중될 전망이다.

미사강변도시 내 토지를 매년 공개 입찰한 결과 2014년 공급금액의 최고 174%, 2015년 최고 203%로 모두 낙찰되었다. 여기에 최근 입찰결과 최고 252%에 이르는 높은 가격을 기록하며, 미사강변도시의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미사강변도시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풍산동, 선동, 덕풍동 일원에 567㎡의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로 총 3만 8천여 세대, 약 13만 명 수용할 것으로 계획돼 있다. 현재 서울 동부 최대의 주거벨트인 서울 고덕, 강일 1∙2지구, 하남 풍산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미사강변도시 인근에는 약 48만㎡의 업무지구 및 상권이 개발 중으로 향후 서울 동부권 업무•상업•문화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가능하다. 상업∙문화∙비즈니스 등이 결합된 고덕상업업무복합지구, 엔지니어링∙신재생에너지 관련 등 2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 R&D∙비즈니스센터가 들어서는 강동첨단업무단지 개발이 한창이다. 또한 백화점∙영화관 등의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는 하남스타필드도 2017년까지 조성이 마무리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5호선 연장 확정과 9호선 유치 등 잇따른 교통 호재로 미사강변도시의 투자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또 강일IC, 상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에 바로 진입이 가능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더불어 올림픽대로, 서울 천호-하남간 버스전용차선으로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미사강변도시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소 있다. 한강변에 위치해 북측과 동측에 한강이 흐르며 인근에 미사리 조정경기장, 한강 시민공원, 망월천근린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어 풍부한 생활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이처럼 미사강변도시의 풍부한 개발 호재와 배후수요 확보로 토지 낙찰가가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뛰어난 가격 경쟁력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투게더홀딩스가 분양하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 일대에 위치한다. 국내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해 신뢰도가 높으며 안정성 또한 뛰어나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낙찰가 상승세를 보이기 이전에 이미 토지를 확보하여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1억 원대로 누리는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상가로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로 투자비용을 최소화하며 높은 가격 경쟁력을 지닌다.

더불어 총 815실의 오피스텔 분양이 완료돼 고정 수요를 확보한 상태로 수요자들의 수익에 대한 우려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사푸르지오 시티’가 위치한 하남 미사강변도시 인근에는 대규모의 업무지구 및 상권이 개발 중에 있어 2018년까지 약 7만 6천명의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가 확보된다.

교통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미사 푸르지오시티’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대규모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며,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 일대 수요들이 확보할 수 있다. 또 미사역 개통 시기인 2018년에 입주가 진행될 예정으로 입주 시 바로 지하철 이용이 가능해 더욱 풍부한 수요가 확보될 전망이다. 미사역을 이용하면 잠실역 10분대, 강남역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 또한 높아진다.

한편,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1층 상가에는 사람들을 유인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입면과 동선이 만들어지며, 2,3층 상가 중에서도 대로변에 노출되는 곳에는 테라스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51~54%대의 높은 전용률로 매장 활용공간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3 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