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교육원,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개설
건설기술교육원,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개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8.0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건설기술교육원(원장 김석현)은 ‘BIM전문인력양성과정’을 오는 29일부터 3개월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토교통부 제5차 건설기술진흥기본계획(2013∼2017년) 중 BIM 전문인력육성과제 실천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다.

올해부터 조달청 발주 공사에 BIM설계적용이 의무화되는 등 BIM기반의 발주체계가 확대되면서 전문인력 양성이 요구되고 있다.

100% 실습중심으로 강의하며, 현장사례를 활용한 실습교육이 특징이다. 현업에 있는 BIM전문가 1~2명이 전담강사를 맡는다.

건설기술교육원은 일관성있는 교육운영과 효율적인 교육생관리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료생의 88%(4월 현재, 누적 취업률)가 취업에 성공하는 등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 재직자와 대학생을 위한 단기과정으로 Revit 프로그램을 활용한 ‘BIM 섬머 캠프’ 과정도 오는 8월22일부터 5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단순 기본 교육이 아닌 실제 프로젝트 실무과정으로 이뤄진다.

재직자에게는 전문교육 1주인정, 대학생들에게는 입사 지원시 사용가능한 포트폴리오작성 등 특전이 주어진다. 교육문의는 건설기술교육원 글로벌인재교육실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