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 유럽 5개 협력연구기관 초청 행사 개최
건설연, 유럽 5개 협력연구기관 초청 행사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6.07.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CT Day in Europe’ 행사에 참가한 유럽 5개 연구기관 참가자들과 함께 하고 있는 이태식 건설연 원장(왼쪽에서 여덟 번째)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27일 유럽 내 5개 KICT협력 연구기관을 초청, ‘KICT Day in Europe’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민국 KICT, 영국 건축연구소(BRE), 덴마크 화재연구소(DBI) 등을 포함해 총 5개 연구기관에서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영국의 대표 건축연구소(BRE Global)의  Richard Hardy 소장, 덴마크 화재연구소(DBI)의 Carsten Damggard 본부장, 노르웨이 지반연구소(NGI)의 Karl Henrik Mokkelbost 본부장 등이 글로벌 선도기술 확보를 위한 KICT와의 공동 협력사항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재 KICT가 참여하고 있는 EU 국제공동연구사업인 Horizon2020 DESTRESS 프로젝트의 주관기관인 독일 GFZ를 초청해 공동연구 성과를 소개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특화전략사업을 통한 KICT의 글로벌 선도 건설기술 확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써, KICT-EU 연구기관 간 협력활동 성과에 대한 중간점검 차원에서 개최됐다. 

이태식 건설연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유수연구기관의 실질적 기술협력의 기반이 조성됐으며 이를 발전시켜 글로벌 선도 건설기술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