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하나 건너면 서울생활권…‘미사강변 제일풍경채’ 7월 분양예정
길 하나 건너면 서울생활권…‘미사강변 제일풍경채’ 7월 분양예정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6.07.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강변 제일풍경채 투시도>

최근 꾸준히 지속된 전세난에 지친 서울 전세민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수도권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지하철‧광역버스를 통해 서울 주요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면서도 공급가는 서울 아파트 전셋값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수도권 아파트는 갈수록 입구유입이 늘어나기 때문에 매매가 상승여력이 높은 것은 물론 임대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그 중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하는 경기도 하남시의 인구가 나날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5월 기준 하남시 인구는 총 18만48명(외국인 비포함)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말과 비교, 단 5개월만에 9,797명이 늘어난 수치다. 올해 말이면 20만을 넘어서게 될 것으로 추산되며, 주당 평균 700명~900명이 증가하는 두드러진 인구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인구 증가와 함께 하남시 내 신도시 아파트의 매매가도 상승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한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2016년 4월 입주) 전용면적 84㎡(12층)은 지난 6월 5억600만원에 거래됐다. 이 단지의 전용 84㎡ 분양가는 4억3,600만원 선이였다. 분양가보다 7,000만원이 더 오른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생활권을 공유하면서도 출퇴근으로 인한 피로는 최소화할 수 있어 서울 내 직장이 있는 수요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며 “특히 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는 주변 생활기반시설까지 잘 갖춰진 경우가 많아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매력적인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생활권을 누리는 아파트가 인기인 가운데 제일건설(주)가 ‘미사강변 제일풍경채’를 7월 중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33블록에 위치한 ‘미사강변 제일풍경채’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 전용 84㎡ 388가구 △ 전용 97㎡A‧B 338가구 총 72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한홀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위치한 자녀안심 통학권이며, 명문고로 유명한 하남고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인근에 망월천 수변공원과 망월 근린공원이 가까이 위치한 것도 이 단지의 자랑거리이다. 미사리경정공원을 비롯해 미사리 조정경기장, 하남종합운동장, 한강 시민공원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근린상업지역 내 상업시설이 조성 중이며, 우체국, 사회복지시설, 주민자치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신세계그룹이 경기도 하남시에 선보이는 ‘스타필드 하남’(2016년 9월 개장예정)은 쇼핑부터 레저, 힐링이 가능한 복합 체류형 공간으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아쿠아리움, 영화관, 문화센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대형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와 가구업체 이케아 등 각종 쇼핑시설도 들어선다는 계획이다.

‘미사강변 제일풍경채’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 강일역(2018년 개통 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미사역까지 2018년 개통을 완료하면,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원스톱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인근에는 BRT(서울~하남) 정류장도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외곽순환도로 상일IC와 올림픽대로 강일IC를 이용하면 잠실과 강남을 각각 차량으로 약 10분,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제일건설(주)는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업신용평가에서 A+등급, 기업신용 평가기관으로부터 A+등급을 받은 중견건설사로 오는 7월 ‘미사강변 제일풍경채’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지난 13일 청약을 진행한 ‘동탄2신도시 제일풍경채 에듀&파크’가 전 가구 1순위 청약마감을 기록하며 분양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미사강변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41-2번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