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7~8월에 2800여가구 분양
다산신도시, 7~8월에 2800여가구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7.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7~8월 2812가구가 공급된다.

경기도시공사는 진건지구에서 '한양수자인 2차' 291가구, '유승한내들 골든뷰' 316가구, 지금지구에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 I' 944가구, '유보라 메이플타운 2.0' 1261가구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8개 단지를 분양했는데 모두 완판됐다"며 "서울과 접근성이 좋은데다 환경친화적인 환경 등이 장점"이라 말했다.

 

   
 

◆ 다산신도시 동북부권 중심의 뛰어난 입지= 다산신도시는 남양주 '진건지구'와 '지금지구'의 통합 브랜드 명칭을 사용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지금동, 도농동 일대 총 475㎡ 규모이다.

다산신도시는 구리~도농~호평으로 이어지는 동서 발전축과 별내~갈매~하남미사~위례 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남북발전축의 핵심입지에 위치한다.

특히 동북부 중심도시로서 기능은 물론 수도권 북부 전체 발전의 '핵'이 되는 도시로 조성될 전망이다.

황금산과 문재산, 왕숙천, 홍릉천이 흐르는 배산임수 입지를 갖췄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서울과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매우 좋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2020년 다산역 예정)이 개통되면 잠실과 강남으로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하면 청량리, 왕십리역까지 20분대, 서울시청역까지 40분 내외에 갈 수 있다.

강변북로와 북부간선도로가 직접 연결되며, 서울외곽순환도로의 남양주IC, 구리IC, 토평IC 진입이 용이하다. 국도6호선 간선급행버스(BRT)를 통해 인접지구와 이동도 편리하다. 현재 진행중인 서울~세종간 고속도로의 시작점이다.

◆ '다산8경(景)' 조성= 경기도시공사는 친환경 생태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약 1200억원을 투입해 다산 정약용의 감성과 정서를 담은 '다산8경(景)'을 조성한다.

우선 1경에는 '열상산수폭'이란 이름으로 문재산 산세를 이용해 운치있고, 시원하게 열린 폭포를 볼 수 있는 중앙공원을 조성한다. 또 2경으로 '석천계류'란 명목하에 숲사이로 오르는길에 펼쳐진 계곡의 시원함과 맑은 풀이 있는 풍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선형공원으로 암반 위 물의 약동을 재미있게 표현한 '도래길'을 주제로 3경을 조성한다. 반가운 이를 만날 때 물이 반겨 즐거워하는 '다산마당'이란 주제로 4경을 만든다.

5경에는 왕숙천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언덕과 봄꽃이 아름다운 수변풍경을 볼 수 있는 '버들개지 언덕'을 수변공원을 조성한다.

다산의 지혜를 담는 도서관과 도심속에서 책을 읽는 여유로운 풍경을 느낄 수 있도록 '여유당'이란 주제로 6경을 문화공원으로 조성한다.

황금산과 어우러진 숲 속 힐링공간과 푸른숲 풍경을 볼 수 있는 '황금산 청림' 생태공원을 7경으로, 약초원과 풍광루가 있는 다산의 생활을 담은 고향풍경을 묘사한 8경의 '다산원'의 역사공원도 조성한다.

   
 

4단지 2812가구 분양…지금지구는 첫 분양= 한양은 지난 8일부터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C-2블록에 '한양수자인 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5층 6개동 291가구 규모로 전용 97㎡ 280가구, 112㎡ 11가구로 구성된다. 전가구 4베이(Bay) 맞통풍 구조로, 가변형벽체나 현관중문은 무상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오는 2022년 개통되는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 다산역(가칭)이 도보거리에 있다. 북부간선도로와 강북강변도로도 가깝다. 인근에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내년 완공된다. 단지 앞에는 왕숙천 수변공원이 있다.

유승종합건설은 이달 중 진건지구 C-1블록에 '유승한내들 골든뷰'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15층, 6개동, 총 316가구 규모다. 전용 84~109㎡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왕숙천 조망이 가능하며 인근에 약 10만여㎡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된다. 다산역과 도보거리에 있다.

금강주택은 내달 지금지구 B-4블록에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 I'을 분양한다. 지금지구 첫 분양 물량으로 지하 1층~지상 30층, 8개동, 전용 84㎡ 총 944규모다. 모든 가구에 5베이(Bay), 4룸 설계를 적용하고 안방엔 테라스를 도입한다.

강변북로를 따라 송파대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대형 근린공원이 3곳 자리하며 남양주 제2시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이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와 근접하다.

반도건설도 같은달 지금지구 B-5블록에 '지금 유보라 메이플타운 2.0' 전용 76·84㎡ 총 1261가구를 선보인다. 4베이(Bay) 설계에 팬트리와 알파룸 등을 제공한다.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에는 대형 수변중앙공원이 조성되며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별동학습관도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