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최우수 품질 전력기자재 제조사 감사장 수여
한전, 최우수 품질 전력기자재 제조사 감사장 수여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6.06.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1일 본사에서 2015년에 최고품질의 전력기자재를 공급한 인텍전기전자(주) 등 10개 제조회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시행된 감사장 수여식은 기자재 제작 결함 등 품질불량 제조회사에 대해 제재만 하던 과거방식을 탈피해 품질관리가 우수한 기업을 포상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제조회사의 자발적인 품질향상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상생의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한전은 2015년 연간 전력기자재를 납품한 659개 기자재 제조회사를 대상으로 품질평가 요소인 하자율, 검수 불합격률, 고장 발생률을 평가해 송변전 분야 27개사, 배전 분야 120개사, 정보통신 분야 7개사 등 총 154개사를 1차 수상후보로 선정했다.

이어서 품질평가 외에 전기품질 기여도, 비위행위, 공정거래 위반 등의 요소에 대해 2, 3단계 검증을 거쳐 송변전 3개사, 배전 6개사, 정보통신 1개사를 전력기자재 품질등급 최우수 제조회사로 최종 선정했다.

감사장을 수상한 제조회사는 향후 기자재 납품시 검수시험을 면제하고 산업혁신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 품질을 보유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전력기자재를 공급한 제조회사에게 감사를 전하며, 세계 최고의 에너지 클러스터로 조성하고 있는 빛가람 에너지밸리에 적극 참여해 온실가스 감축과 지속가능한 미래먹거리를 함께 찾아 나가자”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전은 품질이 우수한 제조회사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제도개선을 통해 기자재 품질혁신을 이루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