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제1기 고용디딤돌 입교식 개최
한전, 제1기 고용디딤돌 입교식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6.05.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3일 오전 10시 30분 한전 인재개발원에서 청년 일자리 확대와 협력사의 우수 인재채용 지원을 위한 제 1기 고용디딤돌 입교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전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한전의 우수한 인재채용 및 교육 인프라를 통한 직무교육과 협력사 주도의 현장 인턴십 경험을 통해 구직자는 직무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협력사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제 1기 고용디딤돌은 지난 4월부터 108명의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서류심사, 직무능력검사, 면접 등의 전형절차를 진행해 최종 76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

채용연계를 높이기 위해 한전과 지속적 거래관계에 있는 기자재 유자격 공급협력사 및 미래 성장이 예상되는 에너지밸리 투자협약사 등 우량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채용인원 및 희망 직무교육 등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29개 협력사가 참여했다.

한전 고용디딤돌은 이번 교육입소를 시작으로 공공기관 최대 규모인 연간 300명, 2년간 총 600명의 청년 구직자들에게 2개월간의 직무교육 및 3개월간의 한전 협력사 인턴쉽 기회를 제공한다.

2개월 과정의 직무교육은 전력분야 최고 실습시설을 보유한 한전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며 교육기간중 훈련수당과 교육수료시 취업지원금을 지원하고, 3개월간 협력사 인턴십 과정에는 인턴급여를 지원하고 최종 수료시 수료증 수여와 협력사 정규직 채용의 기회도 부여된다.

박도선 한전 관리본부장은 “한전 고용디딤돌을 통해 한전과 협력사간의 상생경영이 확대되고 양질의 고용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한전 고용디딤돌 사업이 정착돼 청년 고용문제 해소와 협력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