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대우건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살고싶은 아파트)대우건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3.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교통·환경 갖춘 프리미엄 대단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이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00-1 일대에서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를 분양중이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지하 3층~지상 25층 16개동 169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06가구 ▲62㎡ 91가구 ▲74㎡ 367가구 ▲84㎡ 784가구 ▲99㎡ 142가구로 구성되며 84㎡이하가 전체의 92%를 차지하는 중소형 위주 단지다.

특히 일대에서 보기 힘든 전용 62㎡ 이하 평형이 400여가구나 공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960만원으로 인근 신도시 전셋값 수준이다. 주력 평면인 84㎡ 기준층의 가격은 3억2700만원이다.

최초 계약금은 전 평형 500만원이며, 6개월 후 분양권 전매(즉시 거래)가 가능하다.

◆일산 랜드마크 프리미엄 단지= 이 단지는 누구나 프리미엄 단지로 꼽을 만한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교통망, 교육시설, 편의시설 등이 우선적으로 확충되다 보니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어서다.

여기에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는 건설사들이 막대한 자금을 투입할 뿐 아니라 설계 노하우를 집약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렇다 보니 매물이 풍부하고 거래가 활발하며, 이는 곧 집값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도 이런 대단지 조건을 충족하고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입주 가구도 총 1690가구 규모로 전체 물량의 92%가 전용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대형(전용 99㎡)은 142가구뿐이다.

◆교육·편의시설 뛰어나= 대단지답게 교육·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일산동고, 호곡초, 호곡중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황룡산 바로 아래 자리잡아 환경이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안에 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마련하며 탄현근린공원도 연말께 들어선다. 차로 10분 거리에는 파주 운정호수공원이 있다. 일산 호수공원보다 규모는 작지만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돼 여유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교통도 편리하다. 경의중앙선 탄현역과 야당역까지 직선거리로 1㎞ 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운정IC를 통해 자유로와 제2자유로, 경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접근하기 쉽다. 2020년 김포~포천 구간을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가 완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일산과 파주 운정신도시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스트럭처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입주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마트 파주운정점과 덕이 로데오거리, 두산위브더제니스 상업시설이 가깝고 초대형 복합단지 킨텍스도 4㎞ 거리에 있다. 신세계 파주 첼시 아울렛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하다.

   
▲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84A거실.

◆4Bay 신평면 적용= 단지 주동을 남향위주(남동·남서향)로 넉넉한 동간거리를 가질 수 있도록 배치했다.

62㎡B타입은 3면 발코니 설계로 확장 시 풍부한 서비스 면적이 나온다. 74㎡A·B타입은 4베이(bay)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보조주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2면 현관 수납 구조로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전용 84㎡A·B·C, 99타입은 기본 4베이 구조에 대형 드레스룸(알파룸) 제공돼 주택 구매 수요층의 라이프스타일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2면 현관 수납, 대면형 주방 설계로 가사동선도 최적화했다.

중앙 집중형 커뮤니티 시설계획으로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대규모 피트니스,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 독서실,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패밀리룸 등의 커뮤니티 편의시설을 마련됐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설계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계획했다. 가구당 1.3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로 구성했으며 일반주차 공간보다 10㎝ 넓게(일부 경형 주차 제외) 설계했다.

무인 경비와 무인 택배 시스템, 지하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홈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적용된다.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해 대기전력을 차단하고 온도와 조명을 조절해 주는 기능도 갖췄다. 전동으로 높낮이를 조절해 빨래 널기가 편리한 건조대도 설치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322(정발산동 785의 3)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