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현대산업개발, '비전 아이파크 평택'
(살고싶은 아파트)현대산업개발, '비전 아이파크 평택'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3.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공원 인접한 '자연아파트'… 쾌적성에 교육환경 탁월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산업개발이 평택시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로 처음 론칭한 '비전 아이파크 평택'이 선착순분양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 위치해 있는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총 585가구로 지하1층, 지상 27층 7개동 585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75㎡ 198가구 ▲84㎡A 231가구 ▲84㎡B 76가구 ▲103㎡ 80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4bay∙판상형 구조로 이뤄졌다. 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5㎡와 84㎡가 전체가구수의 86%를 차지하고 있다.

◆'명품 입지'에 들어서는 공원형 아파트= 평택시 내 첫 아이파크를 내놓는 자리니 만큼 수요자들의 입맛에 딱 맞을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이다.

북측으로 배다리저수지를 품은 24만여㎡(7만평) 규모의 배다리 생태공원과 인접해 있다. 여기에 단지를 둘러싸고 서측과 남측으로 3개의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녹지공간이 매우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죽지구 서측으로는 동부공원, 동측에는 현촌지구 근린공원까지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 주거쾌적성도 매우 뛰어나다. 무엇보다 건폐율이 14%대로 낮게 조성된다. 건폐율로 확보한 공간을 공원 및 대규모 조경공간으로 적용했다. '깊은 녹색의 마당'이라는 콘셉트로 가족정원마당, 너른뜰의마당, 도시숲의마당 등 3개의 마당이 조성된다.

특히 모든 평면이 판상형 구조로 되어 있어,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에도 유리하다. 동과 동 사이가 최고 70m 이상 떨어진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만큼 개방감이 높고 전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도 뛰어나다.

단지 맞은편에 초·중·고교 부지가 위치해 아이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평택시청,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기존 평택 중심 시가지가 인접해 이용이 쉽다.

교통은 단지 인근 1번·38번·45번 국도 등을 이용하면 광역교통망으로 진입이 쉽다. 차량 5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안성IC가 있고,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송탄IC도 진입이 수월하다. 지하철 1호선 지제역과 평택역이 차량 10분 내 이용할 수 있다.

◆전 평면 와이드한 4bay 판상형 구조= 이 단지는 전 평면이 4bay판상형, 맞동풍 구조로 이뤄졌다. 또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세대에 알파공간이 주어져 공간활용도가 높다.

전용 75㎡는 4bay구조이며 알파공간으로 펜트리 등 다양한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주방은 'ㄷ'자형 설계로 주부의 동선을 고려했다. 또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실수요층들의 선호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전용 84㎡A도 4bay구조로 알파공간을 활용한 펜트리 또는 다용도실 등 다양한 공간선택이 가능하다.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갖춰져 있고 드레스룸 내부에 창문도 설계돼있어 통풍을 원활하게 했다.

전용 84㎡B와 103㎡는 알파공간과 다목적실까지 주어져, 수납공간 강화와 공간활용성이 효율적이다. 전용 84㎡B는 안방이 2면 개방형으로 구성돼, 확장 시 알파공간으로 사용해 더블 드레스룸이나 서재공간 등 입주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 주방에는 다목적실을 만들어 다양한 용도로 쓰임 가능하며 주방공간이 넓어 개방감이 뛰어나고, 'ㄷ'자형 설계로 동선도 짧다.

전용 103㎡는 안방에 다목적실을 두어, 드레스룸이나 서재, 침실, 수납공간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옵션 선택을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다목적실에서 배다리수변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재 등 휴식이나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공용욕실과 부부욕실 모두 욕조를 설치한 것도 눈길을 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번지(시대한우리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