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맘 사로잡는 학군 우수 단지 분양시장서 인기
엄마 맘 사로잡는 학군 우수 단지 분양시장서 인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3.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군우수 지역 단지들 1,2월 청약결과 1순위 마감

전통학군, 학원가 잘 갖춘 곳들 맹모들 선호

1,2월 분양시장 청약자와 평균 경쟁률이 낮아지면서 새해 분양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커졌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2월 분양단지들 가운데 학군이 좋은지역에 있는 단지들은 1순위 청약이 마감되는 등 주목을 받았다.

1월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한 대구 범어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대구 수성구 학군으로 평균 청약경쟁률이 149대 1을 기록했다. 대구 대신동에 분양했던 e편한세상 대신이나 서울 잠원동 신반포자이, 광주 봉선로 남해오네뜨도 학군 선호지역이다.

2월에 분양한 부산 금정구 동원로열듀크, 대구 앞산서한이다음, 포항 우현 우방아이유쉘센트럴 등도 좋은 학군으로 관심을 끌었다.

업계 전문가는 “좋은 학군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수요가 두터워 매매, 전세 모두 강세다”면서“예비 청약자들은 이들 지역에 분양 단지들의 입지, 브랜드, 상품성 등을 따져보고 청약하면 가격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충북 충주시 호암동에‘충주 3차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충주고, 충주여고 등의 오랜 전통의 좋은 학군을 갖고 있어 지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 지난해 충주 지역 분양단지 가운데 유일하게 1순위에청약 마감됐다.

특히 충주고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모교로도 잘 알려져 있는 지역 명문고다. 이외에도 남산초교, 충주중이단지과 가깝고 학원가 등이 가까워 이용하기 쉽다.

‘충주 3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총 474가구 규모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됐다.

전체 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됐고 4베이,판상형으로 설계하여 채광이나 통풍이 좋은 단지다.거실에는 우물형 천장을 적용, 층고가 높아 개방감이 좋고 못을 박지 않고 액자를 걸 수 있는 픽처레일이 설치 된다.

단지 내엔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유치원, 학원차량 등의 전용 승차장인 ‘새싹정류장’을 마련했다.

단지 옆에 있는 금봉대로를 이용하면 충주 도심과 충주시외곽으로 이동할 수 있고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제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을 물론이고 지방으로도 이동하기 쉽다.

특히 충주시에서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1차(입주), 2차(분양권) 물량을 공급 해 완판됐고 프리미엄도 형성되는 등 브랜드 선호도가 높다. 관리비 절감을 위해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등도 도입했다.

충주시 연수동 1344번지에 위치한 견본주택에는 3월 들어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입주는 2018년 4월예정이다.

   
▲ 충주 3차 푸르지오 주경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