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미분양 '신동백롯데캐슬에코' 30평형대 완판 신화에 이은 중대형급 마감임박
용인미분양 '신동백롯데캐슬에코' 30평형대 완판 신화에 이은 중대형급 마감임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1.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지역의 희소가치가 높아지는 중대형급 공급
   
 

뜨겁게 달아오른 전년도 분양시장이 2016년에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분위기다.

 매서운 한파와 대출 규제에도 불구하고 ,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동천자이' 미분양 아파트가 마감임박을 증명하듯이 재건축과 재개발 시장이 본격화됨에 따른 이주수요 및 여전한 전세대란의 수요가 용인 부동산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동천자이 관계자는 "봄 맞이 이사철을 준비하면서 재건축 이주수요까지 겹쳐 서울, 경기, 수도권의 전세난이 더욱더 가중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서울, 경기, 수도권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들을 중심으로 비수기에도 분양 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특히 서울의 재개발 재건축 이주 가능 물량은 올해도 6만가구가 넘을 전망이여서, 재개발 및 재건축 그리고 전,월세 시장의 불안은 여전하다.

이에 맞춰서 용인 미분양 아파트의 대표격이였던 '신동백롯데캐슬에코'가 30평형대 분양 완판 신화를 기록하면서, 강남권 및 분당권 전세 수요자들의 여전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신동백롯데캐슬에코’ 관계자는 “계약금 5% 정액제 실시로 특별한 분양혜택을 제공해 착한 분양가로 초기자금 부담을 낮췄다. 내 집 마련을 망설이던 무주택자들에게 '신동백롯데캐슬에코'의 조건변경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이유로 '신동백롯데캐슬에코' 홍보관에 주말 평균 20~30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여전한 분양열기는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용인 ‘신동백롯데캐슬에코’는 현재 전용 101~134㎡(구 42, 45, 51, 53평) 잔여세대를 계약금 5% 정액제, 중도금 50% 2년간 이자지원, 잔금 25% 2~3년간 유예 조건으로 분양 중이다. 실입주금은 25%, 약 1억 3000만원대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계약금5%, 입주잔금20%, 중도금50%무이자, 잔금유예25%)

'신동백롯데캐슬에코'는 중소형급 (구 34, 39평)의 완판을 기록하면서 나머지 구 42평형대 이상의 중대형급이 용인 미분양 시장에서의 희소가치로 분양 마감 직전이다.

교통 입지 또한 매우 뛰어나다. 서울 접근성은 용인 수원 중에서도 가장 우수해 사통팔달의 도로를 갖추고 있으며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분당까지 10분대,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다. 용인 경전철 어정역이 약 500m로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2021년부터는 용인에서 서울 삼성동까지 3정거장 10분대로 갈 수 있다. 지리적 이점이 워낙에 다양한 '신동백롯데캐슬에코'이다.

교육환경이 우수한 아파트로 단지 바로 옆에 중일초 병설유치원, 중일초등학교, 어정중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서 통학이 가능하다. 입주자들 대부분이 학구열이 뛰어난 강남권 및 분당권 이주자들이여서 교육 환경으로써 매우 우수하고 간편하다는게 입주민들의 말이다. 그리고 단지 내 SDA삼육외국어학원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입주민들에게만 우선등록권, 수강료 할인, 교육ㆍ유학 상담 등 편의를 제공한다.

단지를 살펴보면 입주민들을 위한 원터치 에코 편의시설들이 많다. 아파트 단지가 친환경 생태단지를 지향하면서 2.5㎞ 산책로, 1㎞ 자전거길, 200m 생태연못, 계류, 자연학습장, 과수원으로 입주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노력했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에코광장(1만㎡)과 야외공연장, 잔디광장, 빛의광장 등이 구성되어 있다.

보통 아파트 단지에 조성되는 소규모 실내 골프연습장과는 달리 '신동백롯데캐슬에코'는 30~50m 규모의 6홀 미니형 파3 골프장에 클럽하우스도 갖추고 있다.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퍼팅그린, 스크린골프, 피칭룸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눈에 띈다.

4개 레인(길이 25m)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800여㎡ 규모의 '신동백롯데캐슬에코'의 대형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개인 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등의 시설도 제공된다. 200석 규모의 남녀 대형독서실과 북 카페도 조성돼 있어 편리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신동백롯데캐슬에코’ 관계자는 "홍보관에서 현금 수납이 안되므로 인터넷 계좌이체 및 스마트 뱅킹을 꼭 지참하고 계약금 5%를 준비헤 방문해야 한다"고 전했다. 
 
홍보관에 따르면 전화 예약 후 방문을 권장하고 있다. 입주 아파트의 특성상 단지를 둘러보는 중에도 로얄층 및 동.호수 계약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사철 대목인 2016년 봄철을 대비하여 '신동백롯데캐슬에코' 분양문의를 서둘러 해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