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베이 판상형 김해 임호산 쌍용 예가아파트 전평형 마감
4베이 판상형 김해 임호산 쌍용 예가아파트 전평형 마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1.1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공간효율도와 쾌적한 주거환경이 인기 요인으로 꼽혀

최신 아파트 건축 트랜드인 4베이 판상형 설계로 주목 받았던 김해 임호산 쌍용 예가 아파트가 지난 9일 주택홍보관 오픈과 동시에 69A,B•84A,B형 전평형이 마감되며 김해는 물론 전국적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임호산 쌍용예가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얼어 붙은 요즘과 같은 시기에, 수도권이 아닌 김해지역에서 전평형 마감은 손에 꼽힐 성공적인 사례"라며, "안전한 토지확보,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 지리적 장점 등 삼박자가 고루 갖춰진 결과"라고 말했다.

   
 

임호산 쌍용예가 아파트의 관계자에 따르면, 주택홍보관은 9일 오픈 이후 밀려드는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많은 김해 지역이라는 점을 고려해 수요가 어느정도 분산될 것으로 예상 하였지만, 예상보다 뜨거운 성원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해 임호산 쌍용 예가 아파트는 사전에 95% 이상의 토지를 확보하며 조합원들의 신뢰를 쌓았다. 주택건설 대지의 80% 이상의 토지사용 승낙서를 확보하면 지역주택조합 설립 인가 신청이 가능한 반면, 사업계획 승인을 위해서는 95% 이상의 토지매입이 필수적인데 임호산 쌍용 예가는 이에 해당하는 수치의 토지를 확보했다.

사전에 95% 이상 토지 확보를 한 임호산 쌍용 예가의 경우, 법적효력이 없는 매매동의서나 매매예약서가 아닌 매매계약서를 통해 확보된 토지로, 조합원 모집과 동시에 신속하고 빠른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량을 높이고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는 점도 성공을 일으킨 긍정적인 요인 중 하나다.

특히 김해 내외동의 뛰어난 교통•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임호산•함박산의 청정녹지를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위치에 대한 기대감 역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임호산 쌍용 예가 아파트에 대한 높은 관심에 대해 한 부동산관련업자는 “주택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는 상황에서도 아파트의 위치뿐 아니라 뛰어난 공간배치와 효용성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해 임호산 쌍용 예가 아파트는 효율적인 동선과 넓은 공간배치 등을 고려해 같은 평형의 아파트보다 훨씬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알파룸은 물론 펜트리 설치를 통한 수납공간 확보, 주방 시설과 연계된 맘스오피스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로 높였다.

또한 단지내 산책로는 물론 365일 임호산과 함박산의 푸른 공기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남쪽으로는 임호체육시설(2016년 2월 개장 예정)이 위치해 있어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한편 임호산 쌍용 예가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경남 김해시 삼정동 372-3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주체는 (가칭) 김해외동지역주택조합이고, 시공예정사는 쌍용건설, 아시아신탁이 자금을 관리해 믿을 수 있다. 문의는 전화(055-328-61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