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코 앞 ‘광교상현 꿈에그린’ 이목 집중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코 앞 ‘광교상현 꿈에그린’ 이목 집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1.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당선 연장선 정자~광교구간 오는 30일 개통 예정

- 광교에서 강남까지 30분내...용인 수지 강남권 편입
- 수지와 광교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하게 이용 가능

2016년 새해부터 용인 부동산시장이 꿈틀대고 있다. 이유는 1월 중에 있을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소식 때문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현재 용인에서 서울 강남까지 90분 정도 걸리는 것이 20~30분대로 최대 1시간 정도 줄어들면서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오는 19일부터 시승운행을 하고 30일 연장 개통 예정이다.

특히 신분당선 연장선 지하철역 6곳 중 4곳(성복역•동천역•수지구청역•상현역)이 용인시 수지구 일대에 들어서면서 인근 아파트값이 심상치 않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수지구의 평균 아파트값은 신분당선 연장개통이 눈앞으로 다가온 지난해 12월 수지 평균 아파트 매맷값(4억 3215만원)은 용인시 평균(3억5869만원) 매매가보다 7000만원 이상 높게 형성돼 있다.2012년 4억827만원으로 같은 해 용인 평균 아파트값인 3억5413만원보다 5414만원 비쌌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용인의 부동산 가격상승세는서울 강남의 재건축•재개발 진행으로 이주 수요는 늘어나지만공급이 부족하다 보니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용인으로 이주 수요가 몰리고 있고,삼성물산의 판교이전,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연결 등 굵직한 개발호재의 영향도 크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용인 수지구에서 분양중인 단지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신분당선 상현역과인접한 한화건설의 ‘광교상현 꿈에그린’이 그 주인공이다.

광교상현 꿈에그린은단지 인근에 위치한 상현역을이용할 경우 판교까지는 여섯 정거장으로 10분대, 강남까지는 열 정거장으로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바야으로 용인 수지도 강남생활권으로 편입이 가능해 지는 것이다.

   
▲ <광교상현꿈에그린 조감도>

이 단지는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639가구 전용면적 84~120㎡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84㎡A 520가구 ◬84㎡B 84가구 ◬89㎡ 8가구(저층특화) ◬92㎡ 16가구(저층특화) ◬120㎡ 11가구(저층특화 복층구조) 등으로 총 세대수 대비 약 95%가 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다.또한 인근 광교상현IC를 통해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의 접근도 쉽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혁신학교인 매봉초등학교가 배정이 되었으며, 인근에 상현중(혁신학교), 상현고, 서원중, 서원고 등이 위치하고 있다.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광교산조망권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단지 내에도 물빛 정원, 풀향기 정원, 카사파크, 피톤치드 정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약 1만㎡규모의 어린이 공원이 아파트 단지와 접한 위치에 함께 준공되어 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광교 상현 꿈에그린’은 교통, 문화 측면에서 광교 롯데아울렛, 광교이마트, 광교호수공원 등 광교의 편의시설과 프리미엄을 누리면서도 친자연적인 입지로 광교산의 자연과 안락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자리에 들어서게 된다.

게다가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답게 커뮤니티시설도 충실하다. 휘트니스센터, 어린이를 위한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남/여 독서실,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샤워실,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무인택배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더욱 높였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광교상현 꿈에그린은이달 말개통예정된 신분당선 연장구간의 직접적인 수혜지”라며 “이뿐만 아니라 광교신도시의 풍부한 인프라와 광교산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을 갖춰 빠르게 잔여물량이 소진되고 있어 서둘러 찾아보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광교상현 꿈에그린’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발코니 무상확장의 조건 등다양한 혜택을제공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상세한 상담진행을 위해 방문예약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하고 방문하면 별도의 사은품도 챙겨주고 있다.

‘광교상현 꿈에그린’ 견본주택은(분양문의 : 1544-6500) 경기 용인시 수지구상현동 162 현장부지 내에 위치했다.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