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재미동포 위한 특별 혜택 선보여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재미동포 위한 특별 혜택 선보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12.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동포 분양 위한 1000억원 중도금 대출자금 확보

미국 LA 분양 홍보관 개소,분양 문의 적극 수용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IPARK)'가 미국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에게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라는 점, 뛰어난 입지 조건, 편리한 교통 등의 요소 덕분에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최근 들어 미국 이민 1세대들의 모국 귀향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은퇴 시기를 맞이한 이들이 국내로의 유턴을 적극 고려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일부 이민 1세대들은 국내에 알맞은 정주 여건을 갖춘 아파트를 찾고자 분양 문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국내 금융계 분야에 종사하는 재미동포 2세들의 경우 다각도로 정주 여건을 모색하기도 한다. 비즈니스 문제로 국내에 정착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알아보게 되는 것이다.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이러한 재미동포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사업을 진행함에 따라 안정성과 신뢰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것. 또한 아이파크라는 현대산업개발만의 특별한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춤에 따라 분양 문의 관심도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시행사 측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SAT) 관계자는 "이미 지난 2012년부터 외국인 정주 환경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 추진을 본격 시작했지만 시공사 선정에 난항을 겪어 추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인천시가 출자한 인천투자펀드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SAT로 사업시행사가 교체됐고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권을 차지한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사업 진행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고 전했다.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지난 6월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됐다. 여기에 송도국제도시 내 분양사무실을 열어 적극적인 분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SAT 측은 급증한 재미동포의 분양 문의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 LA에도 분양 홍보관을 열어 이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 여기에 재미동포 대상 첫 번째 분양단지로 총 1000억원 중도금 대출자금을 확보해두고 있다. 이는 재미동포 분양을 위한 배려라고 할 수 있다.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 A 2세대 △159㎡ B 2세대 △159㎡C 1세대 △159㎡ D 1세대로 구성돼 있다.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9.2%에 달함에 따라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아파트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요가/GX룸, 휘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돼 있다. 따라서 단지 밖에 멀리 나가지 않아도 여유로운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예정), 홈플러스(예정)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는 2018년에는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 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어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초역세권 프리미엄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송도1교 개통으로 인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에 의한 서울, 수도권 진출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채드윅 국제학교,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등 국내 상위 8개 대학이 위치해 있다. 오는 2017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캠퍼스 내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등과 더불어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가 들어설 예정이다. 덕분에 자녀 교육에 중점을 둔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해외: +1-213-294-5542 (미국 LA 현지 사무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